TRAVEL

주변여행지

돌산공원 전망대

돌산공원 전망대에서는 돌산대교가 한눈에 보입니다.
여수시에서 돌산도를 향해 돌산대교(길이 450m)를 건너자마자 왼편으로 언덕이 하나 있는데 이곳에 조성된 공원이 돌산공원입니다.
사방이 탁 트여 있어 돌산대교와 여수 앞바다, 여수항, 장군도(將軍島), 여수시가지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여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공원 한쪽에는 모 방송국의 아침드라마를 촬영한 드라마세트장이 설치되어 있고, 돌산공원 아래에는 장군도~진남관~오동도~쇠머리등대~방죽포~향일암을 관광하는 유람선의 선착장과 횟집촌, 거북선모형체험관이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관광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아쿠아플라넷입니다.
해양생물의 가치과 보존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져 공생하는 문화를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어느 누구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의 바다를 담은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바다의 경외로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과학관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은 30여 대의 수조에 바다거북 11마리(국내 최다 보유량)를 비롯하여 참돔, 자리돔, 쏨뱅이, 노랑가오리 등 100여 종 5천여 마리의 해양생물을 전시한 곳입니다.
특히 국내 최대의 원통형 수조에서는 청색쥐돔, 해포리고기, 여우고기 범돔 등 형형색색의 남해안 토산 해수관상어들이 노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여수엑스포 박람회장

여수박람회 개최는 내륙과 해양의 거점지역으로 박람회 주제를 구현하는 데 유리한 지정학적 위치를 살리려는 것입니다.
박람회에 전시된 제품과 기술 및 다양한 형태의 문화, 예술, 공연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입니다.
또 여수 등 남해안 지역이 풍부한 해양자원을 바탕으로 종합 휴양 관광지로 자리 잡는 등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낭만포차 거리

낭만포차는 지역에서 나는 로컬 푸드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입니다.
해녀가 잡은 해산물부터 주꾸미 해물삼합, 생선구이, 갓삼합, 족발, 서대회무침, 곱창순대볶음 등 포장마차의 추억이 서린 메뉴를 총망라해서 보여줍니다.
입맛대로 골라 골고루 먹는 재미가 있고 옛날 포장마차에 대한 아쉬움과 편견도 시원하게 바꿨습니다.
[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향일암

마을에서 향일암을 오르는 산길은 제법 가파른 편인데, 중간쯤에매표소를 지나 계단길과 평길을 돌아오르는 길이있습니다.
암자근처에 이르면 집채 만한 거대한 바위 두개 사이로 난석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이 다른 사찰의 불이문에 속하는 곳입니다.
또한 임포마을 입구에는 수령이 5백년이나 된 동백나무가 있고 향일암 뒤 금오산에는 왕관바위,경전바위,학사모바위,부처바위가 있습니다.
남해 수평선의 일출 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향일암이라 하였으며, 또한 주위의 바위모양이 거북의 등처럼 되어 있어 영구암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오동도

면적 125,620.4m²(38,000평)의 섬 내에는 동백나무, 시누대 등 200여 종의 가종 상록수가 하늘을 가릴 정도로 울창합니다.
또한, 16,529m²(5,000여 평)의 잔디광장 안에는 70여 종의 야생화가 심어진 화단과 기념식수동산 등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도 유용합니다.
섬 전체를 덮고 있는 3,000여 그루 동백나무는 이르면 10월부터 한두 송이씩 꽃이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붉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금오도 비렁길

금오도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한 지역으로, 큰 자라를 닮아서 붙은 이름입니다.
이 섬에는 비렁길이라 부르는 천혜 절경 해안길이 있습니다.
비렁은 벼랑의 사투리로, 해안을 따라 아슬아슬한 바위 절벽 옆으로 길이 형성되었습니다.
섬 주민이 마을을 오가거나 일할 때 다니던 길을 걷기 코스로 개발한 것이 금오도 비렁길입니다.
풍광이 빼어난 비렁길은 5개 코스에 총 18.5km 구간으로, 종주하려면 8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함구미~두포에 이르는 1코스, 두포에서 직포로 넘어가는 2코스를 대표로 꼽습니다.
<< 소요시간 >> 금오도 비렁길 가는 백야선착장까지 거리 9km. 차로 17분소요
디오션CC 까지 거리가 3.4km. 차로 8분소요
장등해수욕장까지 거리는 4.2km. 차로 9분소요

디오션 CC

18개 전 홀에서 바다가 보이는 4계절 남도골프의 파라다이스!
바다를 품은 골프장 디오션 CC 입니다.
산을 휘감아 돌며 광활히 펼쳐진 바다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조성되어 있으며 고저 차에 따른 거리 변화와 바람, 자연 친화적인 명문 골프코스로 골퍼들의 도전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입니다.
코스를 조형한 디자이너 Douglas Graham은 '바다를 품다'라는 기본 콘셉트를 살리면서 반도의 지형적 특성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자연지형 훼손을 최소화 하고 생물 서식 환경을 배려한 친환경적 코스로 심신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출처:디오션 CC]

장등해수욕장

여수시 화양면의 남쪽 해안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여수시내에서의 약 32km쯤 떨어져 있습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한데다 간만의 차가 적어서 해수욕장으로서의 개발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더욱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느긋하고 조용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앞에는 낭도, 조발도, 상화도 등의 섬들이 점점이 떠 있어 자연풍광이 아름답고, 이곳에서부터 순천만 바닷가를 따라 이어지는 도로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일품입니다.